[제주도] 제주 대표 인재육성프로그램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 운영

올해 도·㈜네오플·제주테크노파크 공동 추진 … 게임기획직군 통합 교육과정 신설

성찬혁 | 기사입력 2021/05/18 [15:05]
제주사람들 > 기업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사람들
기업인
[제주도] 제주 대표 인재육성프로그램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 운영
올해 도·㈜네오플·제주테크노파크 공동 추진 … 게임기획직군 통합 교육과정 신설
기사입력: 2021/05/18 [15:0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네오플 제주사옥 교육장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에도 도내 대표 이전기업인 ㈜네오플과 제주테크노파크 공동으로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는 취업과 직접 연계해 실무·현장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운영하는 제주의 대표적인 청년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제주에서만 수강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다.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를 통해 지난 2019년부터 올해까지 총 48명(2019년 27명, 2020년 21명)의 교육생이 네오플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올해 운영되는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는 선발과정에서부터 문턱을 낮춰 참여 인원을 획기적으로 늘리기 위해 ‘게임기획직군 통합 교육과정’으로 새롭게 설계돼 운영된다.

 

지금까지 그래픽 과정과 프로그래밍 과정 등 아트직군으로 운영되어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 경험 등이 요구됨에 따라 겪게 되는 도내 청년들의 부담을 개선했다.

 

특히 올해에는 도내 청년들에 대한 참여의 기회를 넓히기 위해 전국 청년 대상으로 모집하는 참여자 중 일정 비율을 제주도내 미취업 청년이 모집될 수 있도록 했다.

 

제주도를 비롯한 세 기관은 올해에도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제주도는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예산 지원, 네오플은 그 외 비용과 교육 진행, 제주테크노파크는 총괄진행 및 소양 교육을 담당한다.

 

교육은 네오플 사내 교육장에서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한 가운데 진행되며, 교육생에게는 수업료 및 숙식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성적우수자로 선정된 교육생은 네오플 정규직 채용 기회가 제공되는 등 전국 및 도내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가 지원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법률 도 기획조정실장은 “제주청년들의 유출을 막고 우수한 청년인재들이 제주에 유입될 수 있도록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를 제주의 대표적인 청년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도는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 이외에도 미래청년 인재 양성을 위한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 등 올해 청년인재양성 분야 17개 사업에 총 35억 원을 투입해 다양한 역량을 갖춘 인재양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성찬혁 성찬혁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제주사람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