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지원센터 ‘뻔뻔비즈’ 참여 청소년 수익금 미혼모 지원시설 ‘애서원’에 기부

김윤이 | 기사입력 2024/11/28 [11:36]
제주소식 > 유관기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소식
유관기관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지원센터 ‘뻔뻔비즈’ 참여 청소년 수익금 미혼모 지원시설 ‘애서원’에 기부
기사입력: 2024/11/28 [11:3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기부금 전달 장면사진=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지원센터 제공

 

  여성가족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는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양명희)은 지난 1125()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한 실물경제체험 뻔뻔비즈수익금 전액을 제주도 내 미혼모 지원시설인 애서원에 전달하였다.

 

  ‘뻔뻔비즈(Fun Fun Biz)’즐겁고 신나는 비즈니스 체험활동으로,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실물경제체험을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로서의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구체적인 경제 개념 이해 및 자립 준비를 조력하는 프로그램이다.

 

  양명희 센터장은 꿈드림 청소년들의 작은 정성이 미혼모들의 자립에 일조하고 사회적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 교육, 동아리 활동, 문화체험 활동,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 건강검진 등 다양한 서비스 지원을 통해 자립을 조력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759-9982~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윤이 김윤이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