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문선희)가 지난 26일 전북 부안군에서 열린 2024 농촌자원사업 종합평가회의 ‘농촌자원사업 성과확산 우수사례 경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 전국 156개 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제주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업자원의 혁신적 활용과 농가소득 증대 성과를 인정받았다.
❍ 농촌진흥청은 지역 농업·농촌자원을 활용해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지역사회 활력화에 기여한 지방농촌진흥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성과를 확산하고자 매년 경진대회를 추진하고 있다.
❍ 평가는 정부시책 실현과 지역사회 파급력, 농업인 현장 애로사항 해결, 대내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성과 확산 등 5개 항목으로 진행됐으며, 대상 1개소, 최우수 2개소, 우수 4개소가 선정됐다.
❏ 제주농업기술센터는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기관 연계 로컬푸드 소비 확대, 지역 잉여 농산물 활용 상품 개발 및 홍보, 지역 농산물 판로 확보를 위한 커뮤니티 활성화의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 김민성 농촌자원팀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로컬푸드 소비 활성화와 관계기관과의 협업을 더욱 강화하겠다”며 “도민의 건강한 식생활 문화 조성과 농촌지역 활력 증진을 위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