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시장 환경개선으로 상권 경쟁력 강화에 노력

김윤이 | 기사입력 2024/02/21 [17:13]
제주소식 > 서귀포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소식
서귀포시
서귀포시, 시장 환경개선으로 상권 경쟁력 강화에 노력
기사입력: 2024/02/21 [17: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귀포시는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총 66억원을 투입하여 이용객의 편의 제공과 시설 현대화사업 추진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우선, 모슬포중앙시장 주변 주차난 해소를 위해 국비공모사업으로 최종 선정된 모슬포 중앙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2층 3단 100면, 2,996㎡)에 총 사업비 103억원을 투입 추진해 오고 있다.

 

2021년부터 꾸준히 주차부지 보상협의와 실시설계 등 절차를 완료하였고, 올해 36억원을 최종 투입하여 본격적인 시설공사에 돌입하였으며 11월에 사업 마무리 할 예정이다.

 

또한, 전통시장 환경개선을 통한 이용객들의 안전확보 등을 위하여 30억원을 투입, 전통시장 7개소의 노후 설비에 대한 시설현대화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다.

 

동지역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으로 ▲매일올레시장 아케이드 누수구간 정비 ▲서귀포향토오일시장 노후 오수관로 정비 등 3 사업 ▲중문오일시장 노후 전기기설 정비 및 도색 총 1,550백만원을 투입하여 시설개선 예정이며.

 

또한, 읍면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으로 ▲대정오일시장 소방시설우수관로 정비 / ▲표선오일시장 비가림 도어전기시설 정비 / ▲고성오일시 장옥 환기구 설치 ▲모슬포중앙시장에 아케이드 누수 정비에 1,480백만원을 투입 읍면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노력 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상인과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제공 및 시장 환경개선으로 시장상권 활성화와 경쟁력을 강화하고 안전한 시장환경 조성을 목표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윤이 김윤이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제주소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