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폐지수집 노인 전수조사 실시

김윤이 | 기사입력 2024/02/21 [17:04]
제주소식 > 서귀포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소식
서귀포시
서귀포시, 폐지수집 노인 전수조사 실시
기사입력: 2024/02/21 [17: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귀포시에서는 2024년 2월 21일(수)부터 3월 29일(금)까지 관내 27개소 고물상의 협조와 읍면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의 도움을 받아 폐집수집 노인 명단을 확보하여 방문을 통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특히, 지역 사정에 밝은 수도검침원을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하여 수도 검침 시 미처 파악하지 못한 폐지수집 노인이 있는지 확인하는 등 추가 명단 확보를 통해 누락되는 어르신이 없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금번 조사는 폐지수집 노인의 규모와 생활실태, 복지욕구 등의 현황을 파악하고, 소득보장 및 건강관리 등의 욕구에 기반하여 노인일자리 및 보건복지서스를 연계하고, 안정적인 노후를 지원하기 위한 통합사례관리 등의 체계적인 지원방안도 병행하여 추진한다.

 

아울러 조사의 원할한 수행을 위하여 현창훈 부시장 주재로 2024년 2월 20일(화) 오전10시 협업부서(주민복지과, 상하수도과, 생활환경과) 및 읍면동장이 참여한 가운데 폐지수집 노인 전수조사 회의를 개최하여 전수조사 추진 방안에 대해 협의하였다.

 

이날 인사를 통해 현창훈 부시장은“이번 전수조사가 단순히 폐지수집 어르신들의 현황 파악에 그치지 않고 향후 정책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제도적인 장치를 마련하여 모든 어르신이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윤이 김윤이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제주소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