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병우 의원, 거제시 국내 외국인학교 현장 벤치마킹

김윤이 | 기사입력 2024/02/20 [15:56]
제주소식 > 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소식
도의회
양병우 의원, 거제시 국내 외국인학교 현장 벤치마킹
기사입력: 2024/02/20 [15:5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양병우 의원, 거제시 국내 외국인학교 현장 벤치마킹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 양병우 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정읍)은 국내 운영중인 외국인 학교와 동일 법인이 운영하는 국내대학의 운영현황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거제시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 거제대학교를 방문(2/15)하였다.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AIS)는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다섯번째로 설립신청을 낸 애서튼국제학교 글로벌이라는 법인이 운영하는 학교이며, 거제시에서 혁신적인 학교 운영과 학생 및 학부모로부터 ‘23년도 높은 교육만족도를 보였으며, 지역사회 기여 프로그램도 선보이면서 지역사회로부터도 국제외국인학교로서는 유례없는 호응과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1985년에 설립된 이래 60여개국 3,500여명의 전 세계 외국인 학생을 양성한 국내 최고 명문 학교로서, 현재도 미국, 영국, 캐나다, 노르웨이, 독일, 네덜란드, 일본, 스페인 등 전 세계 20개 국적의 외국인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다.

양병우의원은 신규로 설립하고자 하는 법인이 운영하는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의 운영현황, 학사운영과정, 계획 승인후 개교예정 일정 등을 청취하고, 영어교육도시내 지역사회에서의역할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양병우 의원은 영어교육도시 활성화를 위해 도시기반시설이 신속히 조성될 수 있도록 도에 요구하고, 주민들이 요구하는 실질적 방안을 모색하는 주민간담회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윤이 김윤이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제주소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