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지구를 지켜요! 지구사랑 그림 전시회 개최

성찬혁 | 기사입력 2021/06/18 [12:03]
제주소식 > 교육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소식
교육청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지구를 지켜요! 지구사랑 그림 전시회 개최
기사입력: 2021/06/18 [12:0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고용범)은 지난 616()부터 625()까지 51주년 지구의 날(4.22.)기념지구를 지켜요! 지구사랑그림 학생 공모수상작 전시회를 연다.

 

전시회는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본관 1층에서 열리며 주말을 제외한 기관 개방시간(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에 한하여 관람이 가능하다. 수상작은 비대면 문화교류에도 활용되어 일본 자매도시 초··고교 환경·미술 등 관련 수업시간에 영상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서귀포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서귀포시교육지원청과 서귀포시가 공동으로 후원한 지구사랑 그림 공모전은 51주년 지구의 날(4.22.)을 맞이하여 지구환경오염의 심각성과 환경보전을 위한 녹색생활의 중요성을 알리고 환경보전의식 함양을 위하여 서귀포시관내 어린이집, ···고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총 54개 작품이 접수되었고 심사 결과 21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공모전에 제출된 작품에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다양한 환경보호 방법들을 실천해 나가는 우리의 모습이 표현되었다. 코로나 19의 위기 속에도 환경학습권 보장을 위한 교육 환경 조성, 학생실천중심 생태환경교육 활성화, 교육과정과 연계한 통합적 가치 생태환경교육을 강화하고 있는 현재 교육 현장의 모습이 반영되어 우리의 실천이 지구에게 닿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엿볼 수 있었다.

 

교육청 관계자는이번 행사를 통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온실가스 감소와 탄소중립 등 지구를 지킬 수 있는 뜻깊은 행동들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성찬혁 성찬혁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제주소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