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화] 환절기 감기예방_봉민대장의 슬기로운 안전생활

김용우 | 기사입력 2022/03/10 [14:02]
봉민대장의 슬기로운 안전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봉민대장의 슬기로운 안전생활
[5화] 환절기 감기예방_봉민대장의 슬기로운 안전생활
기사입력: 2022/03/10 [14: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김봉민_제주도 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 회장     ©사진제공

 

 

힘차게 구호를 외치고 시작하겠습니다.

 

안전! 안전! 안전!’

 

안녕하세요. 봉민대장입니다. (김봉민_제주도 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 회장)

 

언제 추웠냐는 듯 날씨가 많이 따뜻해지고, 이제는 정말 봄이 오는 듯 합니다, 이렇게 일교차가 심할 때, 늘 찾아오는 환절기 감기 예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혹 감기와 독감의 차이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독감의 경우 기본적으로 기침이나 콧물 그리고 가래와 발열 등이 나타날 뿐만 아니라 38도 이상의 고열이나 두통, 오한 등을 동반한다고 합니다. 독감은 예방접종을 통해 방지가 가능한만큼, 접종시기가 도래하신 분들은 꼭 예방접종을 하시기 바랍니다.

 

환절기 감기는 일교차가 커짐에 따라 춥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는 상황의 영향으로 면역력이 떨어져 발생하기 쉽습니다. 감기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깨끗한 물을 자주 섭취하여 수분 충전을 해줍니다.

2. 옷을 너무 얇지 않게, 여러겹 겹쳐서 잘 챙겨 입어야 합니다.

3. 외출 후 손 씻기 등 개별 위생에 더욱더 신경써야 합니다.

 

환절기 감기 예방을 위해서는 음식도 잘 챙겨먹어야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간 식재료를 먹어주면 좋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먹거리로는 브로콜리와 피망이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채소중에서도 비타민 C 함량이 매우 높은 편이며, 피망은 비타민C 외에도 베타카로틴이 있어 항산화 작용을 돕고 콜라겐도 생성하기 때문에 피부에도 좋다고 합니다.

 

▲ 광고    ©

 

 

감기 예방을 위해서 먹기 좋은 과일로는 딸기가 있습니다. 딸기 5알만 먹어도 아이들의 1일 섭취량을 충족할 수 있을 정도로 영양분이 많기 때문에 가벼운 간식으로도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꼭지 부근에 비타민을 비롯하여 엽산, 칼륨 등이 많으니 칼보다는 손으로 살짝 뜯어 손상을 최소화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유자도 감기 예방에 좋다고 하네요. 그냥 드시기 보다는 청으로 담궈 차로 드시면 피로 회복, 소화 촉진, 염증 완화에도 좋다고 하니 따뜻하게 한 잔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환절기 감기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간단하고, 모두가 알고 있어 지나칠 수 있는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감기없는 건강한 환절기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안전한 하루 보내세요.

 

 

김용우 김용우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