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화] 성공의 비결

성찬혁 | 기사입력 2022/10/04 [22:27]
황준연작가의 슬기로운 독서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황준연작가의 슬기로운 독서생활
[97화] 성공의 비결
기사입력: 2022/10/04 [22:2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성공의 비밀은 이전부터 늘 한결같았다. 그것은 바로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을 때, 당장 무엇이든 시작해서 성공할 때까지 계속하는 것이다.”

 

<그냥 닥치고 해라>에서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말했다. 이렇게만 한다면 무조건 성공한다고 말하면서 말이다.

 

최근 청풍작은도서관에서 강의를 하게 되었다. 제주도의 수많은 작은 도서관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 청풍작은도서관은 수많은 행사에 참여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 비결은 무엇이었을까?

 

일단 무조건 신청합니다. 그리고 나중에 생각해 보고 아닌 것 같으면 취소하면 되는 거죠.”

 

 

 

  

그렇다. 성공의 비결은 간단했다. 일단 무조건 신청하는 것이다. 인생의 성공비결도 똑같다. 일단 무조건 하는 것이다

 

처음에 독서습관이 잘 잡히지 않았다. 책을 읽어야 한다는 필요성은 있었지만, 습관은 쉽게 바뀌지 않았다. 그때 내가 한 특단의 조치가 독서모임 가입이었다. 어느 독서모임이나 일단 무조건 신청했다. 동시에 10개가 넘는 독서모임에 참여한 적도 있다. 돌아보니 총 20개가 넘는 독서모임에 참여했다. 재미있는 것은 그러는 동안 독서습관이 절로 생긴 것이다. 한주에 2권 이상 읽지 않으면 독서모임에 참여하기가 어려웠다. 어떻게든 독서했다, 이제는 독서모임에 참여하지 않아도 독서는 반드시 하게 되었다.

 

많은 사람이 생각이 정리된 후에 무엇인가 하려고 한다. 하지만 그 생각은 오래가지 못한다. 다른 급한 일에 묻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단 시작하는 사람은 다르다. 일단 하면 길이 보인다. 좋든지 안 좋은지 알게 된다. 그리고 목표를 이루게 된다.

 

독서나, 책 쓰기나 세상 모든 것이 마찬가지다. 목표가 있다면 일단 시작하라.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처럼 일단 시작하면 성공할 확률은 아주 높다. 내가 작가가 된 비결도 이것저것 고민하지 않고 일단 시작했기 때문이었다.

 

시작하라. 그것이 성공의 비결이다.

 

 

 

성찬혁 성찬혁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