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초, 평화교실 프로그램 운영

김용우 | 기사입력 2019/10/23 [17:33]

한림초, 평화교실 프로그램 운영

김용우 | 입력 : 2019/10/23 [17:33]

 

한림초, 평화교실 프로그램 운영

 

한림초등학교(교장 고범석)는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0월 21일(월)부터 11월 8일(금)까지‘우정 한 줌, 사랑 한 스푼으로 행복한 교실 문화 만들기’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국어 교과의 연극 단원(함께 연극을 즐겨요), 도덕 교과(5. 갈등 해결하는 지혜), 창체(학교 폭력예방교육), 체육교과를 통합하여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먼저 ‘행복한 연극 놀이로 우정 키우기’를 시작으로 또래 친구들과 놀면서 체험하는 연극과 놀이를 통해 서로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하며 친구 관계를 개선하고 즐겁게 소통하며 협력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또한, ‘우리 반의 작은 정원, 사랑으로 키우는 마음 화분 만들기’ 활동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서로 칭찬하고 배려하는 학급문화를 형성하고자 친구들에게 힘이 되는 긍정적인 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 후, 좋은 말을 화분에 직접 써 넣고, 물과 햇빛 그리고 사랑 한 스푼으로 무럭무럭 키워 보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11월에는 평화 교실 스포츠데이를 운영하여 학급 팀원 간 협력하고 서로 응원하며 끈끈한 정을 나누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 학교관계자는“이번‘평화교실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함께하는 평화교실 프로젝트가 계속 이어져서 바른 인성과 꿈을 키우는 행복한 교실문화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제주 소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