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산과고, 도내 최초 학교협동조합 첫 발을 내딛다!

김용우 | 기사입력 2019/09/02 [13:30]

서귀산과고, 도내 최초 학교협동조합 첫 발을 내딛다!

김용우 | 입력 : 2019/09/02 [13:30]

서귀산과고, 도내 최초 학교협동조합 첫 발을 내딛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송재우)827()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교협동조합 설립 발기인 대회를 개최하였다.

 

발기인대회에서는 학교장을 비롯하여 각 학과 부장 등 교사 12, 학부모 위원 2, 학생회 임원 3명이 참석하였으며, 제주사회적협동조합협의회 및 서귀포사회적경제복지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학교협동조합 사업 방향과 정관 작성, 조직 구성, 향후 절차에 관한 내용을 논의하였다. 학교협동조합 설립, 인가 및 운영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해서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교협동조합지원센터 위탁기관인 제주사회적협동조합협의회의 지속적인 컨설팅 및 조언을 통해 지원 받을 계획이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학교협동조합은 원예조경 말산업 디자인의 4개 분과로 나뉘어 운영되며, 민주적 운영, 공익적 기여, 사회경제적 가치를 목표로 한다.

 

학교관계자는이러한 학교협동조합은 실천적 경제교육 및 세계시민교육을 실현하고, 학교와 지역을 연계한 교육공동체를 구성하여 마을교육공동체를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는 지난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특성화고 학교협동조합 운영모델 발굴연구용역 결과 자영생명산업과를 대상으로 말산업 및 농산물 판매와 관련한 학과 연계형 모델이 제시되었으며. 금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학교협동조합 설립·운영 지원 학교에 선정되어 학교협동조합 설립을 위해 준비를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제주 소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