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랩(RAP)으로 여러분의 청렴 사연을 들려주세요!

제6회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이번 달 29일부터 접수

김윤이 | 기사입력 2020/06/29 [11:51]
국민권익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민권익
트로트·랩(RAP)으로 여러분의 청렴 사연을 들려주세요!
제6회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이번 달 29일부터 접수
기사입력: 2020/06/29 [11:5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트로트·랩(RAP)으로 여러분의 청렴 사연을 들려주세요!

 

- 제6회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이번 달 29일부터 접수

- 수기, 영상, 노래, 시, 웹툰·카드뉴스 등 5개 분야로 확대

- 우수작 50편 선정, 12월 시상식 열어 총 상금 5,160만원 지급

 

□ 자신이 일상생활에서 경험한 정직·공정·정의 등 청렴 사연을 트로트나 랩 등으로 소통하는 청렴콘텐츠 공모전이 이번 달 29일부터 10월 16일까지 열린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는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여러분의 맑은 일상을 보여주세요!’ 라는 주제로 ‘2020년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 공모 주제는 ▲우리 사회가 정직·공정하다고 느꼈던 순간 ▲가정·학교·직장 등 일상에서 경험한 정의로운 행동 및 양심 관련 사연 ▲내가 바라는 우리 사회의 바람직한 모습 등이며 자신의 경험담 등을 기반으로 한 순수 창작물이면 된다.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전 누리집*에 수기·시· 웹툰‧카드뉴스는 9월 25일까지, 영상‧노래는 10월 16일까지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 http://www.integritycontents.kr
 

 

특히 올해 공모전에서는 다양한 계층의 참여와 호응을 유도하기 위해 청년층의 관심이 많은 웹툰, 랩(RAP), V-log 등을 공모 분야에 포함시켰다. 또 중장년층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노래 분야에 트로트를 포함시키고 시 분야를 신설했다.
 
국민권익위는 접수된 작품들에 대해 공정한 심사를 거쳐 5개 분야별 10편씩 총 50편의 우수작품을 선정하고 오는 12월에 시상식을 개최한다.
 
시상식은 반부패‧청렴의 가치를 공유하고 즐기는 문화제 형식으로 개최된다. 시상식에는 선정된 우수작들을 전시하고 노래 분야 수상자에게는 현장에서 공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 국민권익위 김원영 청렴연수원장은 “올해 6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영상, 노래, 시, 웹툰 등 공모 분야를 크게 다양화했다.”라며 “우리 사회에 청렴문화가 정착되고 확산되도록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윤이 김윤이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국민권익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