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제주어 시낭송대회...제주어 보전 기여

성찬혁 | 기사입력 2021/08/03 [13:47]
제주소식 > 교육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소식
교육청
첫 제주어 시낭송대회...제주어 보전 기여
기사입력: 2021/08/03 [13:4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귀포학생문화원(원장 김순아)은 올해 처음으로 2021 온라인 제주어시낭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 82()부터 수상자에 대해 상장및 부상을 해당학교로 방문하여 전달하고 있다. 이는 대부분의 학교가여름방학으로 교사 및 학교의 행정처리가 어려울 것을 감안하여 학교를 지원하기 위한 방법이다.

 

 

 

 

 

 

 

 

2021 온라인 제주어시낭송대회는 제주어 보전교육 활성화 방안의일환으로 올해 신규 추가 발굴된 사업이다. 먼저 학생 눈높이에 맞는 제주어 시를 매월 선별하여 각 학교로 보급한 후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제주어 시낭송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 및 학교에 따른 여름방학 학사 일정을 고려하여 온라인 영상 심사로 변경 운영하였다. 지난 71일부터 715일까지 제출된 영상들에 한해 지난 720심사가 진행됐다.

 

□ 「2021 온라인 제주어시낭송대회영상 심사 결과 대상은 고유원(보목초, 5학년), 초등부 최우수상 황수아(한마음초, 3학년), 성현진(서귀북초, 6학년), 중등부 최우수상 이한준(위미중, 1학년) 학생이 수상했으며 그밖에 우수상으로 초등부 8, 중등부 5명 학생이 수상했다.

 

영상 심사에 참여했던 제주어보전회 관계자는이번에 개최된 제주어시낭송 대회가 참여 했던 학생들의 제주어 전승 보전 및 제주인으로서긍정적인 자아정체성 확립에 일부 기여했으리라 생각한다며,학생들에게 이런 기회가 더 많이 주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성찬혁 성찬혁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