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지역자율방재단 선제적 방재활동 추진으로 안전한 서귀포시 만들기 앞장

성찬혁 | 기사입력 2021/08/03 [12:55]
제주소식 > 서귀포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소식
서귀포시
서귀포시지역자율방재단 선제적 방재활동 추진으로 안전한 서귀포시 만들기 앞장
기사입력: 2021/08/03 [12:5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서귀포시지역자율방재단(단장 이태영, 이하 시자율방재단)은 올해 서귀포시(시장 김태엽)의 각종 자연재난에 따른 응급복구활동과 사전 예방활동 등에 총 85회, 연인원 767명이 참여하여 서귀포시 재난 예방·복구 활동에 힘을 보탰다고 밝혔다.

 

❏ 서귀포시에 따르면 시자율방재단은

 

O 올해 1~2월 대설・한파에 따른 마을 안길 제설작업 등 응급복구활동에 모두 33회,연 인원 298명명이 참여한 것을 비롯하여

 

 

 

 

 

 

   O 여름철 장마 및 집중호우 등에 대비한 상습침수지역 예찰과 집수구 정비,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활동 등 사전 예방활동에 총 14회・연인원 135명이 참여, 안전한 서귀포시 구축을 위한 민관협력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는 것이다.

 

❏ 또한 서귀포시가 주최한 지역자율방재단 역량강화 비대면 교육・훈련에도 총 32회・연인원 252명이 참여하는 등 방재단원들의 재난 대응에 대한 역량강화에도 힘써오고 있다.

 

❏ 앞으로 서귀포시 방재단은 장기화되고 있는 폭염에 대응하여 주요도로변에 설치된 그늘막(72개소) 시설점검 및 지역 내 무더위쉼터(239개소)에 대한 점검활동을 추진하며, 폭염 피해가 예상되는 논・밭 등 농어촌지역에 대한 예찰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시지역자율방재단과 긴밀히 협력하여 서귀포시의 민간자율방재 체계를 구축하고 폭염 및 집중호우・태풍 등에 빈틈없이 대비하여 안전한 행복도시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성찬혁 성찬혁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