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2024 지역으로 찾아가는 가족소통 프로그램 ’운영

김윤이 | 기사입력 2024/06/10 [16:25]
제주소식 > 교육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소식
교육청
서귀포시교육지원청,‘2024 지역으로 찾아가는 가족소통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4/06/10 [16: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귀포시교육지원청,‘2024 지역으로 찾아가는 가족소통 프로그램 ’운영 1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고순옥) Wee센터·학생맞춤통합지원팀에서는 지난 8, 관내 대정읍  안덕면 지역 초등학교 16가족 56명을 대상으로 지역으로 찾아가는 가족소통 프로그램 ‘우리가족, 이야기 꽃이 피었습니다’를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양육코칭, 자녀 대상 체험, 가족이 함께하는 보드게임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양육 코칭은 부모 양육 트레스 온라인 사전검사를 통해 현재 부모의 양육 스트레스 점검  올바른 자녀 양육 태도에 대해 생각해 보고, 자녀들은 , 나무 등을 이용한 나만의 미니정원을 만들어 생명의 소중함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가족 통합 프로그램으로 보드게임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가족 간의 친밀하고 즐거운 시간을 경험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마련되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가족 프로그램 운영으로 가족  유대감과 친밀한 정서적 교류를 높이고, 소중한 추억의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하며, 추후 다른 지역 관내 초등학교 가정을 대상으로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Wee센터·학생맞춤통합지원팀에서는 앞으로도 가정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지원과 학생 맞춤통합 지원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2024 지역으로 찾아가는 가족소통 프로그램 ’운영 2

김윤이 김윤이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제주소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