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습침수지 준설 및 집중정비 추진

김윤이 | 기사입력 2023/06/28 [14:14]
제주소식 > 서귀포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소식
서귀포시
상습침수지 준설 및 집중정비 추진
기사입력: 2023/06/28 [14:1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관내 시설된 하수관에 토사, 낙엽 및 쓰레기 등 퇴적물로 인해 배수로 기능이 저하되어 상습 침수가 발생하는 지역에 대한 하수관 준설 및 정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예산 10억원을 투입하여 동지역·동부(남원~성산)·서부(안덕~대정) 지역별(별도발주)로 하수관로 준설공사와 CCTV 정밀조사용역을 추진하고 있으며,

 

하수관로 정밀조사 실시 후 준설이 시급한 읍·면지역 60.2㎞ 및 동지역 33.4㎞에 대해 우선 하수관로 준설을 완료하였다. 아울러, 서귀포시 상하수도과에서는 지속적으로 하수관 준설을 실시하여 침수지역을 해소해 나갈 예정이다.

 

<추진방향>

    과거 준설을 하였으나, 일정기간이 지나면서 도로 환경 및 지형상 다시 퇴적이 우려되는 상습퇴적지역에 대해

    중점적으로 관로조사 및 준설을 시행하는 등 여름철 침수예방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예정이다.

 

또한, 서귀포시 자체 인력으로 관내 전체 집수구(46,581개소) 준설·관리하는데 한계가 있어 집수구 준설공사를 별도 시행하여 자연재해에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준설작업으로 퇴적물로 인한 배수불량, 막힘 등 우수의 흐름을 방해하는 요소를 제거하여 침수피해를 예방하고 주민의 일상 생활 불편 최소화 및 도로 침수로 인한 교통사고 예방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여름철 자연재난으로부터 자유로울 순 없지만 사전에 잘 준비하고 대비한다면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며 “철저한 사전 대비를 통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윤이 김윤이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제주소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