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대상 챗GPT 연수 운영

제주융합과학연구원, 챗GPT 연수 신청 하루만에 2회 운영 신청 마감

김윤이 | 기사입력 2023/03/14 [06:47]
제주소식 > 교육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소식
교육청
교원 대상 챗GPT 연수 운영
제주융합과학연구원, 챗GPT 연수 신청 하루만에 2회 운영 신청 마감
기사입력: 2023/03/14 [06:4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제주융합과학연구원(원장 고용철)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챗GPT* 교육」을 주제로 3. 18.(), 3. 19() 양일간 2 걸쳐 연수를 개설하여 신청 하루 만에  60명의 연수 인원이 마감됐다고 밝혔다. 이는 많은 선생님들이 GPT 관한 높은 관심이 반영된 결과라고   있다.

   *GPT(ChatGPT): 오픈AI(OpenAI)에서 개발한 대화형 인공지능(AI) 서비스

 

 이번 연수에는 인공지능과 윤리를 비롯해 ChatGPT 소개  이해 ChatGPT활용Ⅰ(창작하기, 수업 아이디어 얻기, 정보 검색하기) ChatGPT활용Ⅱ(가상 토론하기, 어학 공부하기, 코딩하기, 문제 만들고 답하기) ChatGPT 교육(교육에 미칠 영향 ) 구성되었다.

 

 또한, 많은 교원들이 연수에 참여하여 미래교육 대비 역량을 갖출  있도록 4월에 추가적으로 연수를 개설하여 운영할 예정(240 대상)이며, 참여 교원을 대상으로 교수-학습 활용 사례를 수합하고 활용할 예정이다.

 

 고용철 원장은“급속하게 변화되는 교육환경에 제주 교원들이 빠르게 적응하여 교육활동에 적용할  있는 역량을 기르고, 직접 최신의 에듀테크를 활용할  있도록 서비스 이용료를 지원함으로 많은 학생들에게 인공지능 서비스를 활용한 재미있는 수업 활동에 참여할  있는 기회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윤이 김윤이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제주소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