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3년 상반기 찾아가는 안전보건교육 실시

김윤이 | 기사입력 2023/03/14 [00:17]
제주소식 > 서귀포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소식
서귀포시
서귀포시, 2023년 상반기 찾아가는 안전보건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3/03/14 [00: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3월 15일부터 5월까지 서귀포시청 본청 및 읍․면․동 환경미화원, 청소차운전원 등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찾아가는 안전보건교육」을 12회에 걸쳐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서귀포시 55개 전 부서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상․하반기로 나누어 진행하며 대한산업안전협회 제주지부 전문 강사가 직접 사업장을 방문하여 교육할 예정이다.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주요 사항, 안전․보건 관계 법령의 이해, 사업장별 사고사례 및 작업 시 준수해야 하는 안전․보건 수칙 등을 주제로 공무원, 공무직, 기간제근로자 등 대상자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편성하여 진행한다.

 

서귀포시 산업안전보건팀은 2019년 8월 구성되어 서귀포시 산하의 55개 부서 및 중대재해처벌법 적용대상 85개 공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보건관리를 하고 있으며, 총 167명의 관리감독자(부서장, 팀장 등)를 지정하여 관리자들의 책임감 있는 현장안전보건관리와 근로자들의 산업재해 예방 활동에 힘쓰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안전보건교육을 시작으로 서귀포시 산하 사업장 근로자들의 안전의식을 확산하여 산업재해가 없는 안전하고 건강한 행복일터, 서귀포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윤이 김윤이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제주소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