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정원 조성사업 추진

김윤이 | 기사입력 2023/03/13 [23:58]
제주소식 > 서귀포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소식
서귀포시
시민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정원 조성사업 추진
기사입력: 2023/03/13 [23:5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도심 속 방치된 공간을 아름다운 정원으로 탈바꿈시키고자 사업비 3000만 원을 투입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시범사업으로 추진되는 시민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정원 조성사업은 시민들이 직접 정원을 가꿀 기회를 제공하여 주민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시민 스스로 일상에서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꾸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시행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서귀포시에서 수목 및 초화류 등 재료를 제공하고, 식재 방법 및 유지관리 방법 등 기술 지도를 하여, 참여 지역공동체가 직접 정원을 조성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사업대상지는 서귀포시 주요도로변, 마을안길, 공동주택 내 방치된 공간이며, 이 중 정원 조성 시 환경 개선 효과가 큰 곳 3개소를 선정하여 개소당 1000만 원 범위 내로 지원 예정이다.

 

정원 조성 완료 후에는 체계적 관리를 위하여 참여 단체와 관리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하는 등 사후 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생활권 주변 버려진 유휴토지에 다양한 녹지공간을 확충하여, 시민들에게 아름답고 쾌적한 녹색 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김윤이 김윤이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제주소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