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병우 의원, “알뜨르와 송악산, 세계UN평화대공원으로 나아가야”

‘알뜨르-송악산 평화대공원 추진을 위한 포럼 개최’

김윤이 | 기사입력 2023/03/13 [00:39]
제주소식 > 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소식
도의회
양병우 의원, “알뜨르와 송악산, 세계UN평화대공원으로 나아가야”
‘알뜨르-송악산 평화대공원 추진을 위한 포럼 개최’
기사입력: 2023/03/13 [00:3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 양병우 부위원장(무소속, 대정읍)은 오는 3101330알뜨르-송악산 평화대공원 추진을 위한 포럼을 개최한다.
- 이번 포럼은 양병우 의원과 알뜨르-송악산 평화대공원 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하며, 서울제주특별자치도민회에서 주최한다.

 

대정 알뜨르 및 송악산 일대는 일정강점기의 태평양전쟁의 근원지이면서 4·3의 희생자의 집단학살터 등 전쟁 진앙지로 아픈 역사를 지닌 곳으로, 제주도민들의 애환이 깃들어져 있는 지역입니다.

 

알뜨르와 송악산 일대는 평화의 소중함을 기억하게 하는 평화상징의 공간으로 다시 태어나기 위하여 평화대공원 조성의 필요성이 부각되어 올해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평화대공원 추진위원회가 구성됐다.

 

이에 본 포럼은 평화대공원 조성사업 본격화 및 국회에 계류 중인 평화대공원 관련 내용을 담은 제주특별볍 개정안 통과와 관련하여 논의하고자 개최된다.

본 포럼은 알뜨르-송악산 평화대공원 추진위원회 강태권 사무국장이 알뜨르·송악산 평화대공원 세계UN평호공원으로 의미확장이라는 주제발표로 시작되며, 양병우 의원을 좌장을 주축으로 하여 토론자는 강상수 제주특별자치도 의원, 학계 전문가 등이 참석하여 자유토론이 진행된다.

 

양병우 의원은 "대정지역의 전적지 현장들은 일본의 태평양전쟁 야심과 UN의 결성과도 연결되는 세계평화의 중요한 역사 교육장으로서 단순한 평화공원이 아닌 세계UN평화대공원으로서 세계인에게 평화를 파괴하고 인권유린에 경적을 울리는 계기가 되어야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윤이 김윤이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