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 건강챙김 인증샷 이벤트’운영

일상생활 속 건강습관 만들기

성찬혁 | 기사입력 2021/06/22 [13:32]
제주소식 > 서귀포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소식
서귀포시
‘소·확·행 건강챙김 인증샷 이벤트’운영
일상생활 속 건강습관 만들기
기사입력: 2021/06/22 [13: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오재복)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소홀해진 만성질환 관리 및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하기 위해‘*소·확·행 건강챙김 인증샷 이벤트’를 7월 31일까지 운영한다.

○ 이 프로젝트는 걷기앱을 활용한 자율적인 걷기활동 참여 유도, 자기 혈압 측정, 국가암검진 수검 등 주민 스스로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하는 건강미션 인증 이벤트이다.

○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3개 미션 중 1개 이상 선택하여 인증사진을 보내면 된다.

○ 미션 내용으로는 첫 번째,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의‘서귀포시 동부보건소 하영걸을락’커뮤니티 화면, 두 번째, 자기혈압 측정 후 혈압수치 화면, 세 번째, 국가암검진 후 암검진결과서의 사진을 인증하면 된다.

 

 

 

○ 인증방법은 카카오톡에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건강챙김’채널을 친구 추가하고 일대일 채팅을 눌러 미션 인증사진을 보내면 되며 선착순 총 300명에 대하여 미션완료 홍보물품 등을 지급한다.

○ 또한 워크온은 실시간 자신의 걸음수를 측정하고 회원간 걸음수 순위도 조회할 수 있는 모바일 걷기 앱이다. 설치 방법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하여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하영걸을락’에 가입하면 된다.

○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건강증진팀(760-6122), 방문간호팀(760-6145)로 문의하면 된다.

 

성찬혁 성찬혁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제주소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