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내 인생을 바꾼 인생 명언>이라는 제목으로 전자책을 냈다. 기존에는 출판사에서 알아서 모든 것을 해주었기 때문에 신경 쓰지 않았던 부분이었다. 하지만 이번에는 처음으로 직접 전자책에 도전했다. 처음이기에 어떻게 하는지 전혀 몰랐다. 하지만 이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했다. 바로 독서였다.
책을 읽으면서 전자책을 낼 수 있는 사이트에 전자책 등록하는 법을 공부했다. 그리고 유튜브로도 관련된 영상을 봤다. 생각보다 쉬웠다. 그리고 바로 원고 집필에 들어갔다. 그리고 놀랍게도 4시간 정도 만에 원고를 완성하고 전자책 등록까지 마쳤다. 이제는 홈페이지에서 승인만 받으면 나는 또 한 권의 책을 쓴 작가가 되는 것이었다. 단 4시간이었다.
종이책은 출간에 시간이 많이 걸린다. 무엇보다 내 책이 출간될 수 있을지 미지수다. 하지만 전자책은 그 문제에서 자유롭다. 인쇄 비용이나 배송비용 등이 절약되기에 출판사든 개인이든 부담 없이 출간할 수 있다.
그럼에도 나는 관련된 책이나 유튜브가 없었다면 전자책을 내지 못했을 것이다. 또 이런 것은 출판사와 같은 전문가만 가능하다고 생각했을지 모른다. 하지만 책 한 권의 지식 덕분에 나는 도전했고, 또 나의 프로필에 한 권의 책을 추가하게 되었다.
독서는 추월차선이다. 책 덕분에 도저히 불가능의 영역이었던 작가와 강사라는 전문직이 될 수 있었다. 4년 전의 나는 평범한 직장인이었고, 작가가 될 생각도, 독서를 할 생각도 없었다. 하지만 우연히 독서를 하면서 나는 내가 모르던 세상에 대해 알게 되었다. 그리고 독서로 인해 남들보다 훨씬 빠르게 변화할 수 있었다.
더 놀라운 사실은 나의 출간 소식을 듣고 지인도 책을 출간할 수 있게 돕게 되었는데, 그분도 지금은 작가가 된 것이다. 그리고 그 시간은 채 1주일이 되지 않는다.
책이 없었다면 나 역시 도전하지 않았을 것이고, 그분도 평생의 버킷리스트인 책 쓰기를 마치지 못했을 것이다. 독서는 추월차선이다. 여러분이 고민이 무엇이든 책을 들어보라. 훨씬 빠르게 여러분의 목표가 이뤄질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