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화] 가장 짧은 시간에 가장 위대하게 인생을 바꾸는 방법

김윤이 | 기사입력 2023/02/16 [11:01]
황준연작가의 슬기로운 독서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황준연작가의 슬기로운 독서생활
[107화] 가장 짧은 시간에 가장 위대하게 인생을 바꾸는 방법
기사입력: 2023/02/16 [11:0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는 내 인생을 180도 바꾸고 싶었다. 하지만 어떤 시도를 해도 그렇게 할 수 없었다. 왜냐하면 나는 잘못된 방법을 시도했기 때문이다. 워런 버핏을 명언을 믿고 독서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단 7개월 만에 첫번째 책을 낼 수 있었고, 1년 만에 2권의 책을 낼 수 있었다. 동시에 독서법과 책 쓰기의 전문가가 되었다.

 

1년 만에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을까?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독서 덕분에 나는 무려 두 분야의 전문가가 되었다. 워런 버핏의 말대로 가장 짧은 시간에 인생을 위대하게 바꿀 수 있었다. 실패한 인생에서 성공한 인생으로 말이다.

 

사람들은 인생을 바꾸고 싶어한다. 어제와는 다르게 살고 싶어한다. 하지만 어제와 똑같이 생각하고 똑같이 행동한다. 오늘이 내일이 바뀔리는 거의 없다. 로또를 사지도 않으면서 로또가 되기를 바란다.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

 

관념이라는 말을 아는가? 아마 자주 듣지 못했을 것이다. 쉽게 말하면 마음 혹은 생각이라는 뜻이다. 그러면 고정관념이라는 말은 어떤가? 자주 들었을 것이다. 고정관념의 뜻은 다음과 같다.

 

 

많은 사람들이 고정관념에 빠져서 평생을 살아간다.

 

 

독서를 하면서 이 고정관념이 깨지게 된다

 

어제와 다른 삶을 살고 싶다면, 책을 읽었으면 한다. 한 권만 읽어도 여러분의 삶이 어제와 조금씩 달라진다. 그리고 그 조금씩이 쌓이고 쌓여 시간이 흐른 뒤에는 180도 바뀐 삶을 살게 된다.

김윤이 김윤이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