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시설물 현장 점검 실시

강병삼 제주시장 “마을 단위 시설물 유휴화 예방 및 효율적 활용을 위한 점검”

성찬혁 | 기사입력 2022/11/22 [17:36]
제주소식 > 제주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소식
제주시
제주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시설물 현장 점검 실시
강병삼 제주시장 “마을 단위 시설물 유휴화 예방 및 효율적 활용을 위한 점검”
기사입력: 2022/11/22 [17:3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강병삼 제주시장은 일반농산어촌개발 사업으로 추진되어 완료된 시설물에 대한 유휴화를 예방하고 효율적 운영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현장 점검을 1121일부터 25일까지 실시하고 있다.

 

 

    ❍ 이번 시설물 현장 점검은 2006년도부터 올해까지 준공되어 주민 및 체험객 이용시설물로 운영 중인 공공시설물 29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 주요 점검내용으로는 시설물 안전관리 상태 편의시설물 노후보수 여부 시설물 용도별 효율적 활용 여부 시설물 운영지침 준수 여부 등을 확인하고, 지역주민 등 현장의 목소리를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 아울러, 이번 점검을 통하여 운영 미흡 시설에 대해서는 마을주민들이 주도적으로 활용도 및 운영효율을 높여 나갈 수 있도록 전문 컨설팅을 지원하고, 보수가 요구되는 노후 시설물에 대해서는 유지 보수계획에 반영·추진할 예정이다.

 

 

강병삼 제주시장은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시설물 점검을 통해 마을 주민들의 이용 불편사항을 선제적으로 찾아낼 것이라며 시설물 유지보수 및 시설물 활용도 제고를 위한 관리를 강화함으로써 마을발전 및 공동체 활력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성찬혁 성찬혁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