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최남단 방어축제’ 3년 만에 대면 개최

11. 26.~12. 25. 모슬포항 일대서 … 다양한 방어 관련 프로그램 마련

성찬혁 | 기사입력 2022/11/22 [16:42]
제주소식 > 제주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소식
제주도
‘제22회 최남단 방어축제’ 3년 만에 대면 개최
11. 26.~12. 25. 모슬포항 일대서 … 다양한 방어 관련 프로그램 마련
기사입력: 2022/11/22 [16:4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22회 최남단 방어축제가 1126일부터 1225일까지 30일간 서귀포시 대정읍 모슬포항 일대에서 청정 바다의 흥과 멋과 멋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방어축제는 지난 3년 간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중단 또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나, 올해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완화에 따라 대면으로 전환된다.

 

    ❍ 도내 최고의 해양문화축제로 자리 잡은 방어축제는 최남단방어축제위원회(위원장 강정욱) 주관으로 진행된다.

 

    ❍ 축제기간 동안 최남단 방어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방어 맨손잡기, 어시장 경매, 가두리 낚시체험, 대방어 시식회 등 방어를 소재로 한 프로그램과 해녀가요제, 테왁 만들기, 투호던지기, 어린이 체험존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 이어 방어와 부시리를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매일 열린다.

 

    ❍ 특히 이전에는 3~4일간 축제가 진행됐으나 올해는 여유 있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한 달 동안 분산 운영해 방문객 혼잡도를 줄이도록 했다.

       * 주말 위주 무대체험 프로그램 운영, 방어 할인 판매행사 1개월간 진행

 

고종석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최남단 방어축제는 지역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과정과 차별화된 컨셉으로 제주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면서 앞으로도 최고의 해양문화축제로 확고한 위상을 지키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겨울이 제철인 방어는 불포화지방산(DHA)이 많고 비타민DEH 가 풍부해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예방은 물론 골다공증과 노화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특히 겨울철 가파도, 마라도의 거친 물살에서 어획되는 방어는 육질이 단단하고 기름져 도내는 물론 전국 각지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성찬혁 성찬혁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