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LED조명 보급 및 신재생 에너지 사업 등 마무리

성찬혁 | 기사입력 2022/11/17 [19:34]
제주소식 > 서귀포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소식
서귀포시
서귀포시, LED조명 보급 및 신재생 에너지 사업 등 마무리
기사입력: 2022/11/17 [19:3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에너지 비용 절감 및 신재생 에너지 기반 확대를 위한 에너지 사업을 마무리한다.

 

서귀포시 에너지 사업은 5100만 원을 지원한 취약계층 전력효율 향상사업과 6700만 원을 투자한 신재생 확대 기반 조성사업이다.

 

취약계층 전력효율 향상사업은 사회복지시설인 남원어린이집, 서귀포주간보호센터 등 28개소에 고효율 조명기기인 LED조명등으로 무상 교체하는 사업을 완료하였고, 저소득층 300가구를 대상으로는 현재까지 240가구 시공 완료, 남은 60가구에 대해서는 12월 초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LED 조명등은 기존 형광등보다 수명이 5배 이상 길고, 전력 소비가 적어 전기료 절감 효과가 있으며, 무수은으로 친환경적이고 시력 보호 등의 장점이 있다.

 

신재생에너지 확대 기반 조성사업은 상예1, 하예2동 다목적회관 2개소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 완료하여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와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한 에너지 비용 절감이 기대된다.

 

2023년에는 신재생에너지 확대기반 조성사업 2개소, 사회복지시설 LED 조명 교체사업은 4개소, 저소득층 사업은 150가구를 대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물가 상승의 여파로 경제적 부담이 더 커지고 있다. 이번 에너지 사업으로 전력 사용량 절감에 따른 서귀포시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성찬혁 성찬혁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