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생물테러 대비·대응 대규모 훈련 워크샵 개최

성찬혁 | 기사입력 2022/11/16 [17:32]
제주소식 > 서귀포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소식
서귀포시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생물테러 대비·대응 대규모 훈련 워크샵 개최
기사입력: 2022/11/16 [17: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강은아)는 지난 15일 금호제주리조트에서 17개 유관기관이 참여하여 2022년 생물테러 대비·대응 대규모 모의훈련을 워크샵 형태로 실시하였다.

 

시나리오 개발부터 도상·합동 훈련까지 3년 주기 실시로 개편된 생물테러 대비·대응 대규모 훈련은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주관으로 올해 시나리오 개발 워크샵을 개최한 후 ‘23년 도상 훈련, ‘24년 현장 훈련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생물테러훈련은 지역 인프라를 반영한 실제적인 생물테러 발생 상황을 훈련하여 유관기관간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공조체계를 확고히 하여 유사시 초동조치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번 워크샵에는 서귀포경찰서, 제주동부소방서, 해병대 제9여단, 제주감염병관리지원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하여 생물테러 대비·대응 교육과 레벨A 보호복 착탈의 교육 및 실습, 시나리오 개발 기관별 토의 및 전문가 자문 등으로 진행되었다.

 

동부보건소 관계자는 생물테러는 소량으로 다수의 인명피해를 유발할수 있어 초기대응이 중요하므로 지속적인 생물테러 모의훈련을 통해 생물테러 대응역량을 강화하여 생명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면서 주민들은 생물테러 의심되는 상황이 발생하면 즉시 경찰서나 보건소에 신고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성찬혁 성찬혁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제주행정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도배방지 이미지